경기도는 맞춤형 교재와 교구를 가정으로 직접 배송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 계획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, 발달 단계에 따라 리소스를 신중하게 선택합니다. 배달 서비스는 부모에게 교육 자료와 실용적인 지도를 모두 제공하여 가정 환경 내 놀이 문화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세부정보
이번 서비스는 0~23개월 영유아가 있는 2,220가구에 전달된다. 이 재료에는 어린 아이들의 감각 탐색과 발달을 자극하도록 설계된 감각 조직, O-볼 및 촉각 링이 포함됩니다. 이러한 교육 보조 자료 외에도 가족들은 자료 사용 방법을 보여주고 효과적인 학습을 장려하기 위한 놀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코칭 비디오도 받게 됩니다.
추가 지원을 원하는 가족을 위해 이 프로그램은 숙련된 놀이 강사의 맞춤형 놀이 지도를 제공하여 부모가 이러한 자료의 교육적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.
신청 방법
신청기간: 11월 28일 ~ 12월 6일
신청방법: 지역내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
1순위: 취약계층(기초생활수급자, 차하위가구)
2순위: 가정보육이 있는 가정(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는 가정)
3순위: 경기도 지역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가정
제출서류
1순위: 기초생활수급증서
2순위: 부모급여 및 양육수당 수급통장 제출
이번 사업은 부모와 자녀를 지원하겠다는 경기도의 의지를 반영해
가족이 집에서 더욱 풍성한 놀이 경험을 더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.
감각티슈, 오볼, 촉각고리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감각자료를 어린이들이 탐색할 수 있도록 배치한 사진입니다. 또한 이미지에는 자료에 참여하는 행복한 가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프로그램의 놀이 중심적이고 발달적인 성격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